2009년도 초, 네이버 사진관련 파워블로그로 선정된 이후 사진 관련된 작업은 지금의 홈페이지에만 올려왔다. 네이버를 버렸던 가장 큰 이유 중의 하나는 너무 국내에만 종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순수한 사진 관련 사이트로 사용하기에는 독창적이지 못했기 때문이었다. 그런 의미에서 지금의 작업 공간을 서툴지만 모두 영문으로 구성하고, 해외에서는 가장 많은 사진 관련 사이트들을 등록해 놓은 COOL PHOTO BLOG에 나의 사진 작업 공간도 이름을 올려 놓았다.
많은 양의 결과물은 아니었지만 꾸준히 결과물들을 올려놓은 덕분이었는지, 2010년 부터는 Korea 카테고리에서는 항상 1위를 랭크하며 연말에는 유수의 사진 사이트들 중에서 2010 PHOTO BLOG AWARD에 한국 사이트로는 유일하게 노미네이트 되는 영광을 얻게 되었다. 그리고 2011년의 첫 달… Top 20 Contributors에 역시 한국 사이트로는 처음 사이트 이름을 올리게 된다.
근래 작업을 하면서 사람들과 너무 동떨어져 가는게 아닌가하는 생각을 종종 했었는데, 오히려 해외 사진 블로거들로부터 좋은 평을 받게 되는 것 같아, “그래도 아직 이질감이 생길 정도가 되어가고 있지는 않구나” 하는 생각에 약간은 안도의 한숨이 내쉬어 진다.
Recent Comments